아기 열 날 때 대처법 알려주는 열나요 앱

 

대한민국 아이 5명 중 한 명이 쓰고 있는 열나요 앱

열나요는 별도의 마케팅없이 부모님들의 입소문으로 성장한 앱 입니다.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 스토어 육아 카테고리에서 5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, 86만 회 이상 다운로드 되어 영유아 부모님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.

열나요는 77만 부모님들의 걱정 없는 밤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아이 체온을 관리해주는 열 관리 앱 열나요

[의사가 열나요 앱을 만든 이유]

새벽 3시, 잠들지 못한 아이의 울음소리가 들립니다. 도대체 왜 우는지 이마에 손을 얹어보니 아이의 이마가 불덩이처럼 뜨겁습니다. 옷을 대충 걸쳐 입고, 아이를 데리고 부랴부랴 응급실로 달려가보지만, 복잡한 마음과 달리 의사선생님께서는 상황을 더 지켜보자고 합니다.

하룻밤에만 열 나는 아이가 국내에만 몇 만명에 달합니다. 그러나 야간에 응급실을 찾는 소아환자중 80%는 불필요한 방문이라 합니다.

 

해열제를 1ml만 더, 제 시간에 먹였더라면…

 

아이를 키워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, 아이가 아플 때 부모님 입장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더욱더 애가 탑니다. 대신 제가 아팠으면 좋겠다라고 말씀하신 부모님들도 있으셨습니다. 아이와 부모님을 안심시켜 드리는 의사로서, 자녀를 둔 부모로서,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지켜봐왔습니다.

더 많은 아이, 더 많은 부모님들을 도와드리기 위해 열나요 앱을 만들었습니다.

 

“아이 열나면 당황해서 허둥지둥거리게 되는데 온도측정 시간, 복용량, 열 났을 때 대처방법 등을 알려줘서 평정심을 찾고 아이 치료에 전념할 수 있어서 좋아요”

-양하이 부모님-

 

“아기 태어나서부터 계속 사용하고 있어요. 정말 많은 도움됩니다. 응급실에 가서도 아기 체크내역 보고 아기 상태, 약투입 시간, 용량, 종류 등 자세히 설명을 할 수도 있었어요. 유료로 전환되어도 믿고 사용하고 싶어요^^”

-최민희 부모님-

 

“아이가 평소에도 미열이 나서 늘 긴장하고 있는데 시간마다 알림으로 온도 체크하게 해주고 피드백도 잘해주셔서 초보 엄마인 저에게 너무 감사한 어플이네요”

-까칠뜽아 부모님-

 

“늘 잘 사용하고 있어요. 처음에 아기 열 났을 때 엄청 무섭고 힘들었는데, 열나요 어플로 이젠 겁먹지 않고 잘 대처하고 있어요

-이진아 부모님-

 

 

열관리 열나요 앱 리뷰

 

[열나요 앱의 주요 기능]

  1. 실시간 건강 상태 모니터링
  2. 우리 아이의 종합 레포트
  3. 빠른 유행질환 주의보
  4. 내 주변 열지도 기능
  5. 주치의 1:1 서비스 

 

1.실시간 건강 상태 관리 : 체온 측정/해열제 복용/ 증상별 대처 알림

간단하게 우리 아이의 체온과 복용 이력을 입력하세요! 

열나요 앱은 아이의 건강상태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해열제를 얼마나 먹여야 하는지, 병원에 가야할 만큼 심각한 상태인지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아이의 열관리 증상을 관리해주는 열나요

 

2. 우리 아이만을 위한 레포트 : 체온/해열제/열 상태 시간별 확인

우리 아이의 열의 추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요. 언제 우리 아이가 열이 떨어지고 오르는지, 해열제가 언제쯤 드는지 직접 확인하세요!

또한 의사 선생님께 보여 주시면 진료에 더 큰 도움이 됩니다. 

아이의 체온과 해열제 복용량을 관리해주는 열나요

 

3. 유행질환 주의보 : 현재 진행되고 있는 유행성 질환 제공

계절마다 찾아오는 유행성 독감, 수족구병, 돌발진 등 누구보다 먼저 빠르게 확인하세요!

아이를 키우는 부모님이라면 꼭 알아야 할 단골 질병들! 미리 예방하여 우리 아이를 지켜주세요.

열나요 유행주의보

 

4. 우리 집 주위 열 지도 서비스 : 전국 시도별 열 진행도 확인

열을 동반하는 바이러스성 질환을 알고 계신가요? 우리 동네 열지도를 확인하여 외출 지역을 정하세요!

 국내 최다 열 데이터 보유하고 있는 열나요가 열 안심 지역을 알려드립니다.

 

내주변 열나요지도

5. 주치의 서비스 : 가정의학과 의사 선생님들의 1:1 Q&A 서비스

갑작스런 우리 아이의 작거나 큰 건강 문제.. 누구한테 물어볼지 막막하실 때가 있으실 겁니다.  이럴 땐 열나요 주치의 선생님께 물어보세요! 

네이버 열나요 카페를 통해 질문하시면, 가정의학과 전문의 선생님들이 직접 알려드립니다. [바로가기 링크]

 

 

가정의학과 선생님들이 관리해주는 열나요

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던 지난 4년이었지만, 더 많은 부모님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열나요가 될 것을 확신하고 있습니다.

 

지금도 열나요는 77만 부모님들의 걱정 없는 밤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